[009] 랜디 로즈 - Crazy Train


록 기타의 거장중 한명인 랜디 로즈.. 이 미남 기타리스트는 젊은 나이에 요절해서 그런가요? 아쉽기만 합니다. 젊다라는 표현보다는 너무 어린 나이였지요. 재밋는 소재나 모양의 기타를 치는것도 상당히 좋아 았던 랜디로즈 사망의 원인은 비행기 사고 였습니다. 그게 어디를 가다가 사고를 만난게 아니고 멤버의 비행기를 그냥 재미로 탔다가 사고를 당해서 였으니 더욱 아타깝기만 합니다.

천재적으로 타고 났다기 보다는(가정환경이 한몫하기도 했습니다.) 엄청난 노력파였고 음악적 고뇌또한 많이 한 기타리스트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중에 알게된 이야기 입니다만 소아마비 장애를 가지고 있어서 음악에 대한 열정이 아니었으면 힘들었을 텐데 그의 폭발 할 듯한 연주를 듣고 있으면 언제나 제 몸에서도 열정이 가득 해집니다..

감상포인트는 역시나 폭주기관차가 달리듯 이어지는 연음과 해머링 풀링오프.. 그리고 곡 전체이 흐르는 묵직한 리프입니다.

아래 같이 올리는 영상은 2002년 무도관 공연때 잭와일드가 연주한 버전입니다.. 잭와일드 답게 닭살 하모닉스가 많이 들어가고 현대적인 이펙팅과 기교를 담았지만 오히려 그래서 그런지 역시 랜디 만한 순수한 열정을 느끼기는 힘듭니다. 그렇다고 잭와일드가 허접하다는 건 아니니까 오해 마시길..


Posted by TheBi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