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3] 알렌 콜린스, 게리 로싱턴 - Freebird

이 곡은 듀안올맨 밴드와 같이 서던록의 제왕이라고 불리우는 레너드스키너드의 대표곡중의 하나입니다.

오른간 연주에 맞춰 클린기타로 시작된 곡은 게리의 슬라이드 기타와 로니의 목소리가 하모니를 이뤄 곡의 전반부를 이끌게 됩니다. 이후 후반부는 대부분 기타리스트를의 솔로를 듣게 됩니다.

어찌보면 1위를 했던 Stairway to heaven과 비슷한 곡 편성 같기도 합니다만 이 곡의 가장 큰 특징은 세대의 기타로 연주된 완벽한 하모니 입니다. 

처음엔 두대의 기타로 녹음 되었고 후에 세대의 기타로 다시 연주된것으로 알려진 이 곡은 알렌이 기타 세 파트를 모두 오버더빙으로 녹음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정확히는 알렌인지 게리인지 본인의 기억력이 좋지 못해 정확하지는 않음-

한참 전성기를 구가하던 1977년 비행기사고로 멤버 세명을 잃고 쇠락의 길을 가게되는 불운을 맞이 하게됩니다. 

이 밴드의 특이한 이름은 로니, 알렌, 게리의 고교 시절 미웠던 선생님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걸 툴툴 털어버리고 자유로운 새처럼 날아가고 싶도록 만드는 Freebird 신나게 들기시길 바랍니다. 


화질이 좋은 BBC 영상을 고르려고 했습니다만 실수도 좀 있고 한게 올리는 영상이 연주의 완성도면에서 훨씬좋아 선정했습니다. 저! 열광하는 아낙네들..-제 어머니뻘 들입니다.- 요즘 아낙네들은 록음악을 별로 안좋아 하죠? ㅎㅎ
연인이 생긴다면 들려주고 싶은 노래이기도 합니다만 가사 내용은 몰랐으면 좋겠네요.. 훨훨 날아가면 안되까요!
Posted by TheBit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