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최고의 기타솔로

21세기를 맞이 한지도 8년이 지났지만 20세기에 대한 향수는 대단하다. 특히나 록음악에 있어서 20세기는 태동하고 전성기를 이루던 시절이었다.
록음악에 대해서 나보다 수천배는 잘아는 이들이 많고 하니 그런이야기는 넘어가고 21세기를 맞이해 미국의 기타 전문잡지 잡지 기타월드에서 행해진 폴에서 20세기 최고의 기타 솔로 1~100위를 선정 했었다.. 오래된 순위이고 리스트 내용을 보면 이해가 가지 않는 순위도 있지만 사실 수많은 밴드와 기타리스트 그리고 그 몇갑절은 되는 곡들 중에 리스트에 오른 다는것 이 크나큰 영광일 것이다.
비록 미국애들 취향이 많이 가미된 리스트지만 시간 나는 대로 포스팅 해보겠다..

사실 예전 블로그에서 포스팅 하던 것 인데 티스토리에서 1위부터 100위 까지 끈기 있게 포스팅 해보고자 한다..

각 곡 들의 자세한 히스토리는 따로 찾아보길 권한다.영어가 많이 부담스렇지 않다면 대부분 위키 백과에 자세히 나와 있는경우가 많으니까 읽어보길 바린다..

그외 국내 다른 블로거들의 지식도 상당하므로 찾아서 읽어보는것도 재밋을것 같다..

리스트중에는 본인도 전혀 모르는 노래가 상당수 있고 자료를 구하기 힘들지도 모른다. 그런 경우 간단한 소개 정도만 하는 정도로 넘어 갈 것임을 밝힌다..

* 1위를 먼저 할 것인가, 100위를 먼저 할것인가 고민 했었는데 아무래도 1위쪽이 인지도가 높은 곡들이므로 1위부터 포스팅 한다..
Posted by TheBi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