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트 플러스에서 소스코드 들여쓰기 정리하기

에디트 플러스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줄 아는데 본인도 저렴하고 강력하며 가벼운 무게에 한 카피 구매해서 사용 중이다. 요즘은 IDE도 가끔 사용하기도 하고 IDE에 비해 많은 기능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손에 익은 건 어쩔 수 없다. VI를 좀더 잘 쓸 수 있다면 좋겠다만..

 

아무튼 에디트 플러스를 사용해서(물론 다른 녀석들도 마찬가지지만) 작업하다 보면 들여쓰기가 엉망이 되는 경우가 많다. 주로 디자이너의 마크업을 받아서 PHP 코드를 삽입하고 하다 보면 그런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유용하게 한방에 정리 해주는 프로그램을 소개 하고자 한다..

 

1. 다운로드

  일단 제작자의 사이트에 가서 고마운 마음으로 다운로드를 받자 
 * 2009-10-19 백업해 두기를 잘한것일까? 사이트가 닫혔다..

  귀찮은 사람은 이곳에도 올려 놨으니 여기서 받던지 하자..

  단, htmlarg.exe의 모든 저작권은 개발자이신 '명진'님께 있습니다.

 

2. 설치

  어디에 놓아도 상관 없지만 편하게 그냥 에디트 플러스 폴더에 넣어주자

 

3. 설정

  에디트 플러스를 실행 시켜 메뉴의 도구 -> 사용자 도구 구성 -> 적당한 그룹 선택 -> 추가 ->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명령C:\Program Files\EditPlus 3\htmlarg.exe 와 같이 htmlarg.exe파일의 경로를 넣어준다 

  인수22? D D D $(CurSel)와 같이 사용할 인수를 넣어준다 (이 예제는 본인이 사용하는 인수임)

  텍스트 필터로 실행 체크하고 바꾸기선택한 뒤 확인 또는 적용하면 설정은 끝이다.

 

4. 사용

  그룹1에 첫 도구로 설정 했다면 ctrl+1 키로 바로 실행 시켜 볼수 있다.

 

자세한 인수 설정방법

출처 : 킬레인넷

Posted by TheBi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