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Firefox 3.5!



그렇다. 그렇게 학수 고대 하던 파이어 폭스 3.5가 정식 릴리즈 되었다!

일단 뭐가 달라졌는지 알아보자..
기본적으로 웹표준 준수나 그 동안 즐겨 사용하던 플러그인 대부분을 지원한다.
HTML5도 지원하고 CSS3도 지원한다..(그럼 뭐하냐고 다른녀석들은 멀었는데!)

전체적인 성능이 빨라졌단다.
자체적으로 소개 하는 페이지에 의하면 이전 버전에 비해 약 두배가량 빨라졌다.

이미지 보정을 알아서 해줘?
그렇단다. 렌더링 할때 이미지를 보정 해줘서 좀 더 나은 페이지를 보여준단다..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보안도 강화 되었고 구글과 손잡고 사용자 위치 파악도 해준다.

그 동안 크롬만의 전유물이었던 탭하나를 따로 새 창으로 떼어내고 붙이기가 이제 가능 해졌다.

무엇보다 기다려졌던 자바스트립트 엔진인 트레이스 몽키~

어찌 되었든 새로운 기능으로 무장한 파폭 3.5의 출시는 흥분되는 일임에는 분명하다..

오늘에서야 설치를 했보고 사용해본지라 성급하게 판단할 수 는 없지만 하루종일 사용해 본결과는 만족스럽다는 평을 내릴만하다.

과도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한 페이지에서 생각보다 트레이스 몽키의 성능을 실감 할 수는 없었는데 특히나 정규식부분과 DOM부분에서 만족스럽지 못했다. 실제로 크롬에 비해서 좋지 못한 성능을 보여주었다..

두고두고 테스트 해보겠지만 최고라 불리울 만큼의 브라우저임에는 틀림없고 강력한 플러그인들은 파폭을 포기 할 수 없도록 만든다. 더군다나 우리네 같은 개발자에게는 더욱 더..

PS. IE6쓰는 사람들.. 제발 업데이트좀 하지 않겠니? 최소한 IE7만이라도.. ㅠ,.ㅠ
Posted by TheBit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난 오늘 IE8로 왔어..

    외국인 친구는 파폭매니아래... 지 맴대로 파폭깔고 그래.. ㅎㅎ

    • 엑티브X아니면 IE시리즈는 사용할 이유가 거의 없지..
      기능이나 속도나 뭐 좋을게 거의 없으니까..
      윈도우즈에 딸려 나오니까 그냥 쓰는거고 IE8은 그나마 좀 쓸만해 아직은 발전의 여지가 더 많긴하지만..